이석주 여수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모든소식

이석주 여수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수상

- 「여수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로 기초의원 부문 당 대표 1급 특별 포상자로 선정
- “중요한 것은 조례의 긍정적인 효과를 시민들이 체감하는 것…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정책 발굴하겠다”

이석주 여수시의회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개최한 ‘2023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포상을 받게 됐다.

 

이석주 의원은 지난 117일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경진대회에서 여수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를 통해 기초의원 부문 당 대표 1급 특별 포상자 30명 중 한 명으로 선정됐다는 소식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는 지방정부의 우수 정책은 물론 지방의회의 균형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하기 위해 이와 같은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석주 의원이 발의한 여수시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 조례는 올해 5월 제정됐으며 내년 1월부터 시행 예정이다.

 

조례는 가정 내 성 역할의 균형과 아빠의 육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남성의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과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시민만 보고 열심히 일했던 의정활동을 검증을 받은 거 같아 기쁘다소감을 전했다.

 

또한 "상을 받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조례의 긍정적인 효과를 시민들이 체감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혁신적이고 참신한 정책을 발굴하겠다라는 다짐을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